제3회 플레어 동반성장 워크샵 ‘지식나눔’ 진행

3차 지식나눔 093차 지식나눔 11
3차 지식나눔 053차 지식나눔 10
3차 지식나눔 073차 지식나눔 04

플레어 BCM팀에서 제3회 플레어 동반성장 워크샵 「지식 나눔」을 지난 12월 15일, 안산에 위치한 삼민화학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지식 나눔」 은 플레어와 협력사의 ‘상생과 동반 성장’을 위해 2015년부터 실행하고 있는 워크샵 명칭으로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으며 이를 통해 플레어에서 개발한 연구 결과나 기술, 노하우, 혁신 사례를 협력사에게 전수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연간 2회(6월, 12월) 진행되는  플레어 「지식 나눔」은 플레어와 협력사가 돌아가며 장소를 제공하여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3회 「지식 나눔」 은  삼민화학의 지원으로 실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샵의 주요 내용으로는 〈삼민 소개_임건우 이사/삼민화학>, <브랜드패키징의 상호텍스트성_김득수 센터장/플레어 브랜드패키징센터>, <글로벌 인쇄품질관리 트렌드와 플레어의 대응_윤무성 이사/플레어>, <삼민 투어>, <플레어 협력사 연합 송년회>의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3회 「지식 나눔」의 참여사는 뉴팩, 대원산업, 덕성산업, 동성산업, 삼민화학, 삼아알미늄, 성일화학, 수정실업, 신명팩 등 9개사의 QC와 Technical 그리고 영업 부문을 책임지고 있는 임원과 담당자 38명이 참석하여 점차 업계의 대표적인 워크샵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브랜드패키징의 상호텍스트성> 강의는 현업에 집중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브랜드오너의 시각으로 시장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글로벌 인쇄품질관리 트렌드와 플레어의 대응> 발표는 플레어가 거래하는 세계 주요 기업의 품질관리 사례를 통해 이에 대한 공동 대응 전략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삼민 투어>에서는 삼민화학의 제품 생산 과정은 물론 2016년 신규 설비인 Non Solvent Dry Lamination 설비를 공개하여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지식 나눔」에 참석한 한 인사는 “폐쇄적이고 상호 교류가 적은 업계의 사정을 감안할 때 플레어의 9개 협력사가 함께 참여해서 진행되는 「지식 나눔」은 업계의 상식을 깨는 새로운 시도로서 다른 회사의 관심과 부러움을 받고 있다.” 라고 밝히며 「지식 나눔」에 대한 기대와 감사를 전했습니다.

* 플레어 동반성장 워크샵 「지식 나눔」은 플레어에서 추진 중인 ‘상생과 동반성장 프로젝트’ 중의 하나로서 대한민국 인쇄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플레어와 파트너사가 함께 참여하는 정보 기술 공유 프로그램입니다.
플레어의 파트너사는 「지식 나눔」을 통해 글로벌 시장 동향, 신기술, 품질관리 방식 등 플레어가 가지고 있는 최신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받는 것과 동시에 파트너사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서로의 정보와 성과가 자유롭게 공유되는 ‘소통의 장’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플레어 동반성장 워크샵 「지식 나눔」은 대한민국 포장/인쇄 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운영되는 비영리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서 향 후 대한민국 인쇄 산업계의 대표적인 지속가능 모델로 확대 발전시킬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