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거리 스탬피드 축제 대신 작은 행사진행

매년 7월초 캐나다 캘거리에서는 캘거리 스탬피드(Calgary Stampede) 라는 축제를 성대하게 개최합니다.

다만 이번 년 같은 경우 Covid-19로 인하여 축제가 취소되었습니다.

하여 FLAIR 에서는 작게나마 아이스크림을 나눠 먹으며 축제를 대신하기로 했습니다.

플레어코리아에서도 아이스크림을 나눠 먹으며 잠시 Refresh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자 합니다.

해당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하여 개인용 아이스크림을 나누어 먹었습니다.

일시: 2020년 7월 9일 오후 1시

위치: 플레어코리아 사무실

FK_Stampede

캘거리 스탬피드

Calgary Stampede ]

캘거리 스탬피드(Calgary Stampede)는 매년 7월 첫째 주 금요일부터 다음 주 일요일까지 열흘 간 개최되는 캐나다 서부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 축제다. 1912년 카우보이 대회로 출발해 로데오 대회, 취사 마차인 척웨건(Chuckwagon) 경주 등 서부 캐나다의 문화 유산을 바탕으로 한 대형 축제로 성장했으며, 오늘날에는 국제 오토 & 트럭 쇼, 바이크 쇼, 각종 콘서트 등 현대적인 행사가 결합된 볼거리가 가득한 종합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캘거리(Calgary)는 캐나다 초원 지대에 속한 앨버타 주 남부에 있는 고원 도시로, 로키 산맥으로 통하는 관문이자 198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는 캐나다 전체에서 인구가 다섯 번째로 많은 도시이자 토론토의 뒤를 잇는 상업 도시이지만 1860년에 최초의 정착자가 나타나기 전까지 캘거리는 북아메리카 원주민 블랙풋(Blackfoot)의 땅이었다. 1886년 캘거리의 지역 협회는 캐나다 동부의 농업과 목축업 인구를 서부로 끌어들이기 위해 박람회를 개최하기 시작했고 이때 로데오(Rodeo)는 박람회 행사의 일부였다.

1912년 캐나다 서부 지역의 문화를 축제로 만들고자 한 카우보이 가이 위딕(Guy Weadick)의 주도로 스탬피드 축제가 출범했고, 1923년에 박람회와 스탬피드 축제가 통합돼 오늘날에 이르렀다. 이렇듯 캘거리 스탬피드는 19세기 중후반에 개척된 도시와 함께 성장해온 축제인 셈이다. 축제를 운영하는 지역사회조직 캘거리 스탬피드는 캐나다 서부 지역의 문화 유산과 공동체 의식을 보존하고 기념하는 것을 목표로 매년 7월 로데오 대회, 퍼레이드, 전시회,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축제를 열고 있으며, 매년 1백만 명 이상이 축제를 즐기고 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캘거리 스탬피드 [Calgary Stampede] (세계의 축제 · 기념일 백과, 류정아, 오애리, 김홍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