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이 곳은 플레어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이 있는 분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방, 홍보성 글 혹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플레어는 보다 많은 분들과 소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BCM 사례에 대하여

작성자
flairkorea
작성일
2015-08-24 16:25
조회
681
안녕하세요.
플레어 코리아입니다.

국내에서 BCM(Bransd Color Management)의 사례는 많지 않습니다.
아직 프리미디어 회사에 대한 이해와 활용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며 그 동안 CMS라는 이름으로 인쇄소 중심으로 단발성으로 이루어진 것이 대부분입니다. 저희 플레어는 그동안 국내에서는 일회성 혹은 지엽적인 성격의 프로젝트가 주로 이루어졌다고 판단하여 그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BCM이라는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BCM은 보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일관성을 가지고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솔루션입니다.

2015년 현재 플레어는 BCM 시스템을 통해 컨설팅(Consulting), 아트웍(Art work), 교정(Proof), 공정 관리(Process Mgt.), 품질 평가/관리(Scoring) 등 5개의 핵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허쉬, 잭링크 등 글로벌 회사의 제품에는 BCM을 적용하고 있지만 아쉽게도 국내 브랜드의 적용 사례는 많지가 않습니다. LG전자 등 국내 기업 2 ~3 회사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하였으며 몇몇 곳은 실제 BCM 도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플레어는 브랜드 이미지 보호를 위한 '정량적인 인쇄 품질 관리'라는 사고의 틀이 대한민국에서는 아직은 명확히 정립되지 않은 단계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의 주요 브랜드 오너(Brand Owner)에 계시는 마케팅, 디자인, QC 등을 담당하시는 분들의 BCM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조만간 대표적인 사례들이 많이 늘어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앞서 진행된 몇몇 프로젝트는 원칙적으로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일정기간 외부공개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진행과정과 도입 효과 등을 알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플레어 코리아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는 가급적 플레어 코리아를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실제 플레어에서 산업 현장에 적용하고 있는 상황을 직접 눈으로 보시면서 설명을 들으시면 훨씬 BCM을 쉽고 빠르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플레어 코리아 BCM팀(T. 02 857 3226)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